OFF
뉴스홈 > 문화체육 > 제53회 설악문화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계행사
등록날짜 [ 2018년09월21일 14시00분 ]
■2018 속초관광수산시장 먹거리축제
2018 속초관광수산시장 먹거리축제가 속초관광수산시장상인회 주관으로 13~14일 신한은행 앞에서 열린다. 올해는 모두 28개 부스가 설치된다.
먹거리장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고, 오후 5시까지 다양한 체험·공연이 진행된다.
체험 행사로 닭강정·오징어순대·전병만들기, 떡메치기, 캘리그라피 부채만들기가 마련된다. 첫날인 13일 낮 12시 메인무대에서 관광객과 상인이 함께하는 노래자랑이 열리고,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체험 이벤트와 스마트폰 사진촬영대회도 열린다. 실버악단과 트로트, 판소리, 지역가수 공연이 열려 흥을 더한다.


■2018 시민건강체험 한마당
2018 시민건강대체험 한마당이 13~14일 이틀간 설악로데오거리에서 펼쳐진다.
시민건강 대 체험 한마당 행사는 속초보건소를 비롯해 속초의료원, 속초시정신건강증진센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이 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보건소는 보건 의료행정 설문조사를 비롯해 의약품 오남용 방지, 방역관리 감염병예방관리, 구강 및 금연 절주, 영양 및 재활사업, 국가암 조기검진 및 생애주기별 건강검진, 임산부의 날, 희귀 난치성질환 지원사업 등을 홍보한다.
속초의료원은 고혈압 및 당뇨 등 건강관리 상담을 하고, 속초시건강증진센터는 우울증 선별검사 및 정신상담 센터를 운영한다.
어린이급식관리자원센터는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기’ 서명 캠페인을 벌인다.


■과학 싹 잔치
설악문화제 거리페스티벌 기간에 설악로데오거리에서 아동과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시키기 위해 다양한 과학체험의 장이 마련된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속초양양초등과학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과학 싹 잔치’는 13~14일 누구나 쉽게 만들고, 과학의 흥미를 제공하는 10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알록달록 별자외선 목걸이, 언덕을 오르는 바퀴, 빙그르르 돌고도는 스피너, 빛을 보면 달리는 강아지, 신기한 과학 체험마당, 재미있는 수학 체험마당  등이 마련된다. 


■2018 생명사랑 연합캠페인
 생명사랑 연합캠페인이 속초시정신건강증진센터 주관으로 10월 13일 설악로데오거리 일원에서 진행된다. 
생명사랑 연합캠페인은 생명존중 선포식, 희망서약서 작성, 정신건강 상담, 생명사랑거리 행진 등이 진행된다.



설악신문 (soraknews@soraknews.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속초시민한마당 (2018-09-21 14:00:00)
속초예총·민예총 국제문화예술교류 (2017-12-04 13:45:00)
(주)설악신문사·속초연탄은행 ...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 이마트와...
금강산대순진리회 고성군에 연탄...
거진읍 제3회 다(多)사랑 행복나...
설악신문·속초종합사회복지관 ...
속초여고총동문회 불우이웃돕기 ...
1
설악권 시장·군수 기소여부 주목
김철수 속초시장에 대한 검찰 수사가 사실상 마무리 단계에 접어...
2
고성에 아파트·주상복합시설 잇단 추진
3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
4
양양 낙산지구에 대형 아쿠아리움 만든다
5
기고 / 폭탄주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