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방자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행안부 지자체 행정 기구·정원기준 규정 완화
양양군 9월 조직개편 힘 받을 듯 / 최대 2개 국 설치 가능
등록날짜 [ 2018년07월30일 13시10분 ]
올해 2월 개정한 행정안전부의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 및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양양군의 9월 조직개편이 힘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행안부는 올해 초 자치조직권 확보를 위한 기준인건비 자율성(정원) 확대와 자치단체별 여건을 반영한 기구 확대, 직급상향조정 맞춤형 지방조직 개선 등을 주요내용으로 지방자치단체의 기구 및 정원에 관한 규정을 완화했다. 단, 과 증설 시에는 정원과 업무량, 독자성, 계속성 등 기구설치 요건을 준수하도록 규정했다.
이에 따라 현재 1실 11과 1단 2직속기관 3사업소인 양양군의 기구는 개정 규정을 반영하면, 최대 2개의 국을 신설해 설치할 수 있고 과도 3개까지 더 늘릴 수 있게 됐다.
이렇게 되면, 현재 4급 자리인 기획감사실장과 허가민원과장은 기구개편을 통해 국장체제로의 전환이 가능하고, 이와 연동한 과 체제도 업무의 연속성과 지역특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개편할 수 있다.
특히, 군은 조직개편을 통해 양양국제공항 활성화와 양양신항만 조성사업, 남대천 르네상스 조성사업, 오색케이블카 설치사업, 서핑산업화 등 정부와 연계한 굵직한 현안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재 국고보조금 지원 및 관리 업무에 그치고 있는 농업분야는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위한 전문부서를 설치할 수 있고, 소상공인 지원업무, 정부의 도시재생사업 집중 등 새로운 특화사업 추진도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강원도 및 도내 자치단체와의 상황분석을 바탕으로 의회와의 협의를 거쳐 가장 경쟁력 높은 최적 안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의 올해 기준인건비 대비 총정원은 513명이며, 현원은 491명이다.
김주현 기자 joo69523@hanmail.net     
김주현 (joo69523@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양양군 10년 지난 건축물 정기점검 (2018-07-30 13:15:00)
속초시 재난관리평가 전국 ‘최우수’ (2018-07-30 13:05:00)
설악산 18일 첫 눈…대청·중청 ...
동해고속도 북양양IC~떡밭재 연...
올해 지역 쌀값 전년보다 크게 ...
양양군 공공체육시설 지속 확충
낙산도립공원 해제 개선방안 논...
올해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목표...
1
기고 / 난개발 방지는 비정상을 정상으로 돌리는 일이...
몇 십 년만의 무더위라는 올여름, 속초 최대의 아파트단지라는 ...
2
제1회 속초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
3
기고 / 속초역사(歷史) 앞에 부끄러움이 없...
4
“소음·분진으로 손님 끊겨” 1인 시위
5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