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방자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불어민주당 기초의원 공천추천자 확정
속초·양양 가·나 2명씩…고성 가·나 1명씩 / 자유한국당 공천후보 기호 결정…고성 가 3명 공천
등록날짜 [ 2018년04월23일 17시37분 ]
더불어민주당의 속초·고성·양양지역 기초의원 공천추천대상자가 확정됐다. 자유한국당은 속초시와 양양군의 기초의원 공천후보들의 기호를 결정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7일 기초의원 공천추천자와 기호를 발표했다. 추천 공직 후보자는 도당 상무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속초 가선거구(영랑·동명·금호·청호·교동)는 신선익(1-가), 방원욱(1-나) 예비후보를. 나선거구(노학·조양·대포동)는 유혜정(1-가), 최종현(1-나) 예비후보를 각각 결정했다.
고성군은 가 선거구(토성·죽왕·간성)에 함형진 전국한우협회 고성군지부 사무국장을, 나 선거구(거진·현내)에 송흥복 전 고성군주민자치협의회장을 각각 단수 추천했다.
양양군은 가선거구(양양읍·강현면·서면) 박봉균(1-가), 전용우(1-나) 예비후보를, 나선거구(현남면·현북면·손양면) 김의성(1-가), 전양병(1-나) 예비후보를 각각 추천했다.
이에 앞서 자유한국당은 이양수 국회의원이 지난 14일 지역 사무실에서 속초시의원 공천후보들과의 협의를 통해 기호를 결정했다. 가선거구는 강정호 후보 2-가, 김일석 후보 2-나로 배정했다. 나선거구는 김명길 후보 2-가, 최항순 후보 2-나로 결정했다.
양양군은 가선거구 이종석 후보 2-가, 이상덕 후보 2-나, 김택철 후보 2-다로 배정했다. 나선거구는 김우섭 후보 2-가, 오세만 후보 2-나로 확정했다.
자유한국당 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20일 고성 기초의원 가선거구(토성·죽왕·간성읍) 공천후보로 김용학 고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사무국장과 용광열 현 군의원, 정달수 전 고성중고총동문회장을 결정했다.
한편, 양양군은 기초의원 선거에 역대 가장 많은 무소속 후보들이 출마할 예정이다. 가선거구는 오한석·이영자 예비후보가, 나 선거구는 고제철·박광수·진종호 예비후보가 출사표를 던졌다.
장재환·고명진·김주현 기자 
설악신문 (soraknews@soraknews.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속초 도의원 2선거구 경선 (2018-04-23 17:38:13)
최태욱 고성군수 예비후보 불출마 선언 (2018-04-23 17:37:00)
(주)설악신문사·속초연탄은행 ...
민·관·군 소통·화합의 장 마...
8군단 간부들 “책도 읽고 기부...
화암사·국립등산학교 업무 협약...
대입면접 준비 이렇게 하자<1...
생각하기 / 이어폰과 “어서오세...
1
기고 / 난개발 방지는 비정상을 정상으로 돌리는 일이...
몇 십 년만의 무더위라는 올여름, 속초 최대의 아파트단지라는 ...
2
기고 / 속초역사(歷史) 앞에 부끄러움이 없...
3
제1회 속초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
4
“소음·분진으로 손님 끊겨” 1인 시위
5
고성군 인사발령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