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기획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년 시·군 번영회장 신년사
등록날짜 [ 2018년01월08일 15시34분 ]
윤광훈 속초시번영회장
“도시 성장·시민 삶의 질 향상 함께”
2018년 무술년 새해가 희망차게 떠올랐습니다. 올 한해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속초는 지금 지역발전과 번영의 중대한 전환점에 놓여 있습니다. 시민의 힘으로 이뤄낸 동서고속화철도 건설 확정에 이어 지난해에는 노선과 역사 위치가 발표되었습니다. 동서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수도권과의 거리가 한층 가까워졌습니다. 해양에서는 크루즈관광이 지역의 새로운 관광동력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와 호텔 등 대형건물이 잇따라 들어서면서 도시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개발의 성과가 도시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시민 삶의 질의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지역사회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나가야 할 때입니다. 번영회는 시민들의 마음을 모으고 행정과 의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며 새로운 속초 번영의 길에 함께 하겠습니다. 지난해 번영회 청년회원들은 우리나라 최남단 제주도 마라도와 최북단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대한민국 제1의 관광도시 속초를 홍보하는 활동을 벌였습니다. 올해도 식지 않는 속초사랑의 열정으로 지역관광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 힘차게 뛰겠습니다. 아울러 시민의 화합과 설악권의 상생과 협력을 위한 노력도 멈추지 않겠습니다.



이강훈 고성번영회장
“지역현안 해결 든든한 후원자 역할”
희망찬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금강산관광이 재개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고성군민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기를 기대합니다.
그동안 고성군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늘 고민해 왔습니다. 금강산육로관광 중단에 따른 보상을 위해 대정부 군민궐기대회를 개최하는 등 우리의 목소리를 높였고, 동해고속도로 속초~간성구간 조기 추진, 강릉~제진간 동해선철도 건의 등을 통해 중앙정부에 우리 고성군을 제1의 관심지역으로 인식시켰습니다. 군 번영회는 서울 등 수도권을 직접 찾아가 고성군을 알리는 행사도 추진하였습니다.
올해는 수도권에 고성군을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보다 확대하고, 고성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국가기간망 유치사업에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활동력을 배가하겠습니다. 행정에서 추진하기 어려운 사안들에 대해서도 미력한 힘이나마 보태서 우리군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면 주저함이 없이 앞장서고, 지역의 어려운 현안들이 술술 풀려갈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고성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지역발전과 번영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정준화 양양군번영회장
“상생의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존경하는 양양군민과 출향인 여러분, 무술년 새해를 맞아 ‘상보상성(相補相成)’이라는 사자성어를 깊이 새겨봅니다. ‘서로 도와서 모두가 함께 더 큰 발전을 이룬다’는 뜻으로 우리 양양군이 앞으로 나가야 할 지향점을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새해는 우리군민들이 그동안 많은 피와 땀을 흘려 성취해낸 오색케이블카 설치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하며, 우리군은 물론 설악권과 강원도의 획기적인 관광·경제 활성화의 단초를 가져올 플라이양양의 항공운송면허 발급이 반드시 이뤄지도록 총력전을 다할 각오입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시대의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는 우리군이 자칫 방심한다면 글로벌 거점으로 도약대를 잃게 되는 것이나 마찬가집니다. 따라서 저는 ‘민심이 곧 천심’이라는 한결같은 자세로 군민들과의 소통과 상생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군민통합은 물론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새해도 우리군의 근본적인 100년 대계를 설계할 수 있도록 대기업 공장유치를 비롯한 각종 현안사업의 활발한 추진을 바탕으로 지역경제가 살아나도록 군민들의 입장에서 실질적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헌신하겠습니다.


설악신문 (soraknews@soraknews.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2018년 도의원 신년사 (2018-01-08 16:07:48)
2018평창동계올림픽 북한참가단 속초항·금강산육로 이용 기대 (2018-01-08 15:20:26)
(주)설악신문사·속초연탄은행 ...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 이마트와...
금강산대순진리회 고성군에 연탄...
거진읍 제3회 다(多)사랑 행복나...
설악신문·속초종합사회복지관 ...
속초여고총동문회 불우이웃돕기 ...
1
설악권 시장·군수 기소여부 주목
김철수 속초시장에 대한 검찰 수사가 사실상 마무리 단계에 접어...
2
고성에 아파트·주상복합시설 잇단 추진
3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
4
기고 / 폭탄주 문화
5
양양 낙산지구에 대형 아쿠아리움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