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수욕장 개장 앞두고 상어방지 그물망 설치
도, 시·군과 안전 운영 만전…시설 점검 / 속초 7월 1일, 고성·양양 12일 개장
등록날짜 [ 2024년06월10일 16시15분 ]

오는 29일 경포해수욕장을 시작으로 7월 12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안 6개 시군의 해수욕장이 차례로 개장한다.
설악권은 속초시(3개소)가 오는 7월 1일~8월 25일, 고성군(30개소)은 7월 12일~8월 18일, 양양군(21개소)은 7월 12일~8월 25일까지 해수욕장을 운영한다. 
도는 시·군과 협력해 해수욕장 안전 운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해수욕장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개장 전까지 해수욕장 안전시설의 개·보수 및 구명장비 구비를 마칠 계획이다. 
그동안 속초와 경포해수욕장에서 격주로 진행해오던 해수욕장 방사능 검사를 6월부터 매주 실시하는 한편, 피서객이 많이 찾는 속초와 낙산해수욕장 등 4개소는 실시간 이안류 감시 시스템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속초시의 속초·등대·외옹치와 고성 아야진, 양양 낙산해수욕장 등 8개소에는 상어방지 그물망을 설치해 해파리·상어 등 유해생물의 유입을 차단하고, 그 밖의 해수욕장에도 상어퇴치기, 상어 피해 예방 안내판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도는 오는 12일, 해수욕장 안전 및 운영방안을 점검하기 위해 해수욕장 개장 전 종합점검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군별로 피서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고 특색 있고 차별화한 해수욕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속초해수욕장에서는 썸머페스티벌, 별빛야행 대포夜사랑 축제 등이 개최된다. 고성군 반암캠핑장 해변 일대는 반려동물 전용 해수욕장으로 운영하고, 봉수대해수욕장에서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양양군 광진해수욕장은 휠체어 전용 이동길, 장애인 전용 야영지 등 보행약자인 장애인들이 해수욕장을 즐길 수 장애인 전용해변으로 조성한다.
정일섭 도 글로벌본부장은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동해안 해수욕장에서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와 시군이 긴밀히 협력해 해수욕장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장재환 기자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장재환 (semin2748@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상도문 돌담마을 숲길공원서 재충전하세요” (2024-06-10 16:16:56)
영랑호 부교 철거 소송 조정 미뤄져 (2024-06-10 15:42:16)
속초의료원 응급실, 의료진 부족...
플라이강원 인수·합병 최종 마...
양양국제공항 국제선 하늘길 다...
고성군, 공공와이파이 현장점검
도 “신규 케이블카 6개소 본격 ...
고성군 50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1
양양국제공항 국제선 하늘길 다시 열려
양양국제공항이 지난 14일 중국 장사 구간의 전세기 운항을 시...
2
야생동물 강렬함 야생의 화법으로 표현
3
속초의료원 응급실, 의료진 부족으로 또 축...
4
플라이강원 인수·합병 최종 마무리 전망
5
도 “신규 케이블카 6개소 본격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