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외지 청년들 속초 머물며 지역과 관계 맺기
㈜트리밸, 청년마을 라이프밸리 발대식 열려 / 행자부 사업으로 진행…1팀 벽화그리기 등 활동
등록날짜 [ 2023년05월31일 14시07분 ]


라이프밸리 참여 청년들이 직접 그린 동명동 마을 벽화 앞에서 발대식 참석자들이 다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트리밸은 지난 23일 속초시 동명동 소호 카페에서 ‘속초 청년마을 2023 라이프밸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은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트리밸이 운영하는 속초 청년마을 라이프밸리는 2022년 신규 12곳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국 각지에서 참여한 청년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라이프밸리(Life Valley)’는 미국의 첨단기술 연구단지 실리콘밸리처럼, 청년들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연구단지 청년마을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라이프밸리의 슬로건 ‘SKETCH YOUR LIFE’(스케치 유어 라이프)는 청년들이 속초에서 새로운 일상을 그리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슬로건이다. 그래서 라이프밸리에 입주한 청년들은 서로를 자연스럽게 ‘스케처(Sket cher)’라고 부른다. 스케처들은 2주간 지역에 머물며 지역과 관계 맺기, 커뮤니티 활동, 프로젝트 발굴 등을 통해 마을의 구성원이 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올해 첫 참여팀인 스케처 1팀은 지난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지역과 연결되고자 하는 취지로 동명동 마을 벽화그리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발대식 이후에는 벽화를 활용한 골목길 투어, 캐릭터 그리기 등 속초만의 워케이션 콘텐츠를 기획했다. 
이후 6월 2일까지 정원 8명의 스케처 2팀을 모집한다. 라이프밸리 인스타그램 계정(@lifevalley_official)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년 6명과 라이프밸리 운영진을 비롯해 김성림 속초부시장, 행정안전부 지역공동체과 곽인숙 팀장, 강릉원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강상국·이재석 교수, 지역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축전을 통해 “청년마을 라이프밸리 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청년마을은 강원도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6월 11일 출범하는 강원특별자치도 또한 속초 청년들이 힘차게 이끌어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성림 부시장은 “속초는 지난해 2천만명이 다녀간 국내 최고의 관광지이면서 산과 바다, 호수, 온천까지 있지만 아쉬운 한 가지, 청춘이 부족하지 않나 싶다. 청춘 여섯 분이 오신 만큼 속초가 밝아졌으면 좋겠다. 짧지만 즐거운 속초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라이프밸리에 대한 소개와 참여 청년들의 선서식 및 자기소개가 이어졌다. 참여 청년 중 팀 대표를 맡은 김민정 씨는 “서울에서 2년 정도 일을 하다가 어느 순간 ‘내가 무엇을 위해 일을 하고 있지?’ 방향을 잃었던 것 같다. 아무 자극이 없는 속초에 오고 싶었다. 여기서는 서로의 꿈과 청춘을 응원해주기 때문에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고, 더불어 벌써 삶의 등대를 찾은 것 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승아 ㈜트리밸 대표는 “정주할 수 있는 도시로서 속초의 매력을 계속 이야기하고 싶고, 함께 하는 청년들이 꾸는 꿈이 속초에서는 실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으로 채우고 싶다”며, “속초에 오는 청년들을 향한 더욱 따뜻한 관심과 말 한마디가 그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정채환 인턴기자 gukyo10128@gmail.com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채환 (gukyo10128@g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농촌지역에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2023-05-31 14:29:01)
대포동 ‘설악산로 5월愛 콘서트’ 개최 (2023-05-31 13:58:20)
태고종 안심정사, 이웃돕기 쌀 3...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 개막…3...
‘2023송이&연어축제’ 10월4일 ...
백두대간 향로봉 트레킹 대회 개...
6·25전쟁 전사자 73년 만에 가...
양양 수산항서 울릉도 뱃길 연다...
1
고성 용촌1리 ‘마을기억창고’ 개관
고성군 토성면 용촌1리 청장년회(회장 엄계록)는 지난 12일 용촌...
2
“‘비가 하늘의 선물’이라는 것 깨달아”
3
간성향교 성년의 날 기념 성인식 개최
4
민간인 출입 통제 향로봉 정상 트레킹
5
고성군 국가지질공원 운봉산을 가다<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