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여성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교동 주거 취약가구 환경 개선 지원
주거복지 전문 기관 (사)한국해비타트 후원
등록날짜 [ 2022년05월16일 17시09분 ]

속초시 교동(동장 고재홍) 관내 주거복지 취약 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저소득 주거복지 전문 기관인 (사)한국해비타트 후원으로 추진된다.
이번 사업은 교동주민센터의 프로포절(proposal) 신청으로 이뤄졌으며, 지난 9일부터 3주간 총 4,000만원을 들여 화장실 보수, 도배와 장판, 전기 공사 등을 진행한다. (사)한국해비타트는 6. 25 참전유공자인 증조할아버지와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과 손녀가 함께 모여 생활하는 가족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이 가족은 그동안 단열이 되지 않아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더위와 싸워야 했다. 비좁은 주방과 출입문, 집안 전체가 채광이 없어 늘 컴컴하고 곰팡이가 가득한 벽과 천장 등으로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사)한국해비타트는 여러 차례 현장을 방문해 살펴본 뒤 주거 취약계층으로 선정하고, 가족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시공에 주력하고 있다.
교동주민센터 관계자는 “헤비타트, 집 소유주,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동주민센터가 함께 상의하고 협력해 따뜻한 보금자리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행정지원을 펼치겠다”고 했다. 
고명진 기자 mjgo9051@hanmail.net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장재환 (semin2748@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학교 밖 청소년 10명 검정고시 합격 (2022-05-23 11:46:38)
가정의 달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2-05-16 16:51:59)
우리 지역 관악부 이야기(8) / ...
학부모·교육장 대화마당 열려
㈜설악신문·속초시청소년상담복...
고성교육도서관 문화활동 축제 ...
김창래 제36대 고성라이온스클럽...
인문학으로 바라보는 세상 / 공...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