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역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속초 체크인’ 하고 일·휴가 동시 즐겨요”
여행업체와 3박4일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재택·원격근무자에 숙박·체험비 일부 지원
등록날짜 [ 2022년05월09일 17시10분 ]

속초시가 관내 여행사업체와 3박 4일 워케이션 프로그램‘속초 체크인’운영을 시작한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가지에서 원격 근무하는 유연근무를 말한다. 
시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원격근무가 새로운 업무 형태로 자리 잡으며 동해안 일대 최고의 휴양지인 속초가 워케이션의 성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후속 사업인 ‘2022년 지역 연계 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워케이션을 시범 운영, 변화하는 관광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시는‘속초 체크인’참여자에게 1인실 숙소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 등을 통해 속초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근무지는 여행자 카페(소호카페, 스타리안)와 제휴 업체(카페코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숙박비와 체험비를 일부 지원하고, 희망자에 한해 전기 자전거도 무료로 대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코로나가 가져온 변화에 맞는 다양한 관광정책을 수립하고 지원 방안을 마련해 사계절 관광객이 체류하는 관광 도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했다. 
고명진 기자 mjgo9051@hanmail.net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고명진 (mjgo9051@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양양군 귀농·귀촌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2022-05-09 17:15:00)
부동산 거래 증가…불법 중개행위 단속 (2022-05-09 17:00:00)
우리 지역 관악부 이야기(8) / ...
학부모·교육장 대화마당 열려
㈜설악신문·속초시청소년상담복...
고성교육도서관 문화활동 축제 ...
김창래 제36대 고성라이온스클럽...
인문학으로 바라보는 세상 / 공...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