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기획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처님처럼 모시겠다는 말씀에 눈물이 나요”
낙산사·무산복지재단, 양양관내 380세대에 상품권 등 선물 전달/금곡스님, 부처님오신날 자비나눔 실천…어려운 이웃돕기 헌신
등록날짜 [ 2022년05월09일 16시50분 ]

“코로나 때문에 어려웠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서 부처님 대신 선물을 전해줘 정말 고맙고 눈물이 납니다.”
천년관음성지 낙산사와 무산복지재단이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지난달 30일 양양관내 6개 읍면을 돌며 기초생활수급자를 비롯해 홀로 어르신들,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 380명에게 상품권 10만원과 쌀 8kg을 전달하며 온정을 전했다.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무산복지재단이 주최한 올해 자비나눔 발대식은 이날 오전 10시 무산사 앞 광장에서 낙산사 주지 금곡스님과 김진하 양양군수, 이진호 성역화추진위원장 등이 참석해 코로나로 지친 이웃들에게 일상 회복을 위한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었다. 
양양군가족센터가 주관하고 낙산사가 후원한 이번 자비나눔은 발대식 후 금곡스님이 직접 자원봉사자 120명과 함께 직접 양양관내 6개 읍면 저소득가정 380명에게 각각 상품권 10만원과 쌀 8kg 등 5천만원 상당을 전하며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소중한 선물을 전해 받은 서면 장승리 연혜옥 할머니는 “늘 이맘때면 잊지 않고 이렇게 찾아주시는 스님의 얼굴을 보는 순간, 정말이지 고맙다는 생각밖에 안 든다”며 “언제나 푸근한 마음으로 이렇게 저희들까지 안아 주시는 마음에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고 고마워했다. 
양양읍에 거주하는 김옥자 어르신은 “안부만 물어주는 것도 정말 고마운 일인데, 이렇게 선물까지 손수 전해줘 고맙고 감사하다”며 “우리처럼 어려운 이웃들을 부처님처럼 모시겠다는 말씀에 눈물까지 난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금곡스님은 “어르신들을 부처님처럼 모시라는 설악무산 큰스님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일상 회복 속에서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자비나눔의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모든 이웃들이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가 예전처럼 함께 웃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발원한다”고 축원했다.
낙산사와 무산복지재단은 지난 2005년부터 금곡스님을 중심으로 노인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등 다양한 복지시설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안전망 역할은 물론 맞춤형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설날과 추석에는 관내 노인들을 위해 경로잔치를 열고, 겨울에는 사랑의 연탄을 배달하는 동시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을 수여하고 문화체험캠프를 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발생 후에도 스님들과 직원들이 체계적인 사찰방역을 실시하는 동시에, 상가 임대료 감면을 비롯해 양양군과 강원도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이웃돕기성금과 마스크 등을 기탁하며 소외계층 돕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더욱이 부처님의 자비 나눔을 지역사회 복지발전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신흥사 회주 우송스님과 주지 지혜스님 등의 각별한 관심 속에서 산불과 수해 등 각종 재난재해 극복 성금을 비롯해 경로당 지원, 무료 급식소 운영, 장학금 지급, 결혼이민자가정 지원, 어린이날 선물 전달, 자원봉사자 격려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을 망라해 지금까지 33억여원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돕기에 헌신하고 있다.                   김주현 기자 joo69523@hanmail.net

금곡스님이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무산사에서 김진하 양양군수에게 어려운 이웃돕기에 써달라며 상품권과 쌀 등 5천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금곡스님과 어린이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줄 쌀을 소중하게 나르고 있다. 
 


금곡스님이 서면 장승리에 사는 연혜옥 할머니에게 선물을 전해주며 위로했다.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김주현 (joo69523@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속초, 문화로 거닐다<186> 서른 맞이 갯마당, 새로운 잔치 준비한다 (2022-05-09 17:00:00)
우리 지역 관악부 이야기(6) / 학도호국단 발단식 사건(하) (2022-05-09 16:45:00)
우리 지역 관악부 이야기(8) / ...
학부모·교육장 대화마당 열려
㈜설악신문·속초시청소년상담복...
고성교육도서관 문화활동 축제 ...
김창래 제36대 고성라이온스클럽...
인문학으로 바라보는 세상 / 공...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