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인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작은 학교에 알록달록 예쁜 도색 선물
양양 노루표페인트 김재식 대표/현성초교에 장학금 3백만원/ 그동안 16개교에 색깔 옷 입혀
등록날짜 [ 2021년11월22일 16시35분 ]

양양의 한 페인트 업체 대표가 관내 작은 학교에 알록달록 예쁜 도색으로 희망을 선물하고 있어 화제다.
지난 10일 양양군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는 ‘학교로 돌아온 산타, 김재식 사장님’이라는 제목으로 양양 소재 노루표페인트 ㈜우리도건 김재식 대표(44, 사진)의 선행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서 현성초등학교 전영선 교장은 “김재식 대표가 전교생이 13명인 현성초등학교를 예쁘게 색을 입혀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기쁨을 누리고 있으며, 입학생과 전입생이 늘어나 학교가 계속 유지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장학금 300만원까지 기탁받았다”고 전했다.
김재식 대표는 지난 2013년 양양 회룡초등학교 색 입히기를 시작으로 관내 작은 학교를 찾아 도색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현성초교까지 새롭게 무지개 빛 희망을 입힌 관내 학교는 무려 16곳에 달한다.
그는 뉴스에서 폐교 위기에 놓인 학생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후, 어린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 일을 시작했다고 한다.
올해로 9년째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김 대표는 웬만한 학교에서 ‘키다리 아저씨’로 불리며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인사다.
처음에는 무지개 옷을 입히는 데 그쳤던 도색 작업이 나날이 발전해 지금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일러스트, 학교 영문명, 아이콘(^^) 모양을 살려 스마일 학교를 디자인하는 등 아이들이 함박웃음을 지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색깔 옷을 입히고 있다. 지난해에는 향토인재 육성에 써 달라며 양양군에 인재육성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김재식 대표는 “어린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다면 작은 도움이라도 봉사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학생들이 행복해할 수 있는 학교가 더 많아지기를 기원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김주현 기자 joo69523@hanmail.net


김재식 대표가 현성초등학교 학생들과 함박웃음을 지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김주현 (joo69523@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양양 김광섭 씨 철탑산업훈장 수상 (2021-11-22 16:40:00)
대한적십자사 창립 116주년 포장증 수여 (2021-11-22 16:35:00)
속초반야지역자활센터 ‘행복드...
대한교통장애인안전협회, 고성군...
속초YWCA 가정폭력상담소 폭력예...
더앤리조트, 양양군에 장학금 기...
생각하기 / 차량화재 예방을 위...
기고 / 속초를 사랑하는 마음을 ...
1
로컬리티 연재기획 ‘설악권 지역색깔을 찾아서’<...
동해안 일대 바닷가 사람들이 쓰는 말 중에는 날씨와 바람에 관...
2
학생 떠난 옛 동우대 노리마을, 개발 호재 ...
3
“8군단 휴양소 조속 철거…주민에게 돌려...
4
속초시 희망지원금 추석 전 지급
5
더불어민주당 지역위, 첫 대의원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