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문화체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친환경설악산오색케이블카 기록사진전’ 개최
한국사진작가협회 양양지부 주최 / 11∼15일 문화복지회관 전시실
등록날짜 [ 2021년09월13일 13시50분 ]

“강원도민과 양양군민의 오랜 염원을 사진으로 담아 역사 기록으로 남기게 됐습니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양양지부(지부장 최낙민)가 주최하고 친환경설악산오색케이블카추진위원회(위원장 정준화)가 주관하는 ‘강원도민·양양군민 기록사진전’이 지난 11일 양양군문화복지회관 전시실에서 막이 올라 15일까지 열린다. 
이번 기록사진전에는 양양사진작가협회 최낙민 지부장을 비롯해 회원들이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설치를 염원하는 양양군민과 강원도민의 참여 모습과 각종 토론회·공청회, 현장답사, 정부 청사 결과 발표 환호 모습, 문화재청 항의 시위, 청와대 앞 삭발 시위 등 그동안 환호와 좌절로 우여곡절을 겪었던 생생한 현장을 앵글에 담아낸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특히, 최낙민 지부장은 친환경설악산오색케이블카 설치를 위한 양양군민들의 행사에 빠짐없이 동참해 촬영한 생동감 넘치는 사진들을 다수 전시해 이목을 끌고 있다. 
정준화 위원장은 “친환경 오색케이블카 설치를 염원하는 기록사진전을 준비해 주신 양양사진작가협회 회원님들에게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친환경케이블카가 설치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낙민 지부장은 “우리 양양군민들과 강원도민들은 친환경설악산오색케이블카를 통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상생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기록사진전을 기획했다”며 “많은 성원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주현 기자 joo69523@hanmail.net


양양군민과 강원도민이 친환경설악산오색케이블카 설치를 염원하며 청와대 앞에서 삭발 시위를 하던 모습. 이번 기록사진전의 도록 표지사진.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김주현 (joo69523@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성 수성문화제, 철저한 방역 속 열린다 (2021-09-13 13:55:10)
극단 ‘고다이바’, 고성 중심 본격 활동 (2021-09-13 13:48:49)
속초시 코로나 누적 확진자 5백...
건봉사~북한 신계사 ‘금강산순...
고성군, 소규모 군유 토지 매각
고성군 하반기 주요·현안사업 ...
속초시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신...
양양군의회 제2회 추경예산 수정...
1
기고 / 속초의 미래상이 궁금하다
지난 7월초부터 노학동 서울시 공무원 수련원에 설치·운영되고 ...
2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
3
사는 이야기 / DMZ 탐방 평화 아카데미
4
속초 곳곳에 무인판매점 늘어나
5
‘플랫폼 속초’ 시대를 설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