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여성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부모·자녀 함께 ‘속초안녕캠페인’
속초양양교육청, 4월부터 가족서포터즈 운영 / 사잇길 걸으며 쓰레기 줍고 환경보호활동 실천
등록날짜 [ 2021년03월29일 11시08분 ]

속초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벽환)은 아이들이 건강한 자연을 누리며 살아갈 지속가능한 속초를 만들기 위해 학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참여하는 ‘속초안녕캠페인’을 벌인다.
속초행복교육지구 응답하라2021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속초안녕캠페인은 ‘속초를 듣다’, ‘속초를 걷다’, ‘속초를 기록하다’, ‘속초를 살리다’ 등 네가지 테마로 4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교육청은 이를 위해 12가족으로 가족서포터즈를 구성, 지난 20일 줌을 활용해 캠페인 안내 및 속초사잇길 소개 등 비대면 연수를 진행했다.
가족서포터즈는 한 달에 한 번 지정된 속초사잇길을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을 진행한다. 또 일상생활에서 장바구니 사용, 텀블러 가지고 다니기, 화장실 핸드타월 1장만 쓰기, 양치컵에 물 받아서 쓰기, 포장용기 대신 그릇 들고 다니기, 손수건 사용하기 등 환경보호활동을 실천하고 이를 사잇길 인증샷과 함께 SNS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첫 사잇길 플로깅은 오는 4월 3일 영랑호길에서 진행된다. 오는 8월에는 전체 가족이 참여하는 명랑운동회를 열고 11월에는 발표회 및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기후위기 등 환경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널리 알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들을 확산시키기 위해 속초안녕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탄소중립도시 속초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속초안녕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실천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장재환 기자  semin2748@naver.com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이 지난 20일 줌을 활용해 속초안녕캠페인 참여 가족 연수를 진행했다.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장재환 (semin2748@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도서관주간 행사 다채 (2021-04-12 10:55:00)
경동대 ‘DMZ탐방 평화아카데미’ 개설 (2021-03-22 14:34:34)
양양군 행정서비스 수요자 중심 ...
속초 노리교∼소야교 구간 건설...
고성속초산불 2년…아직도 아물...
속초시, 지방세 궁금사항 모은 ...
고성문화재단 7월 출범 예정
옛 대포정수장, 복합문화예술공...
1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7%)’
1968년, 문교부가‘ 학생의 학생 다움’을 강조하며...
2
양양 여성들 바둑 배우기 열기 ‘후끈’
3
낙산지구 개발 호재로 땅값 치솟아
4
“물양장에 차량 주차 금지해 주세요”
5
“자연 품은 특별한 결혼식, 보광사에서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