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역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성군 ‘통일배추’ 브랜드 디자인 공모
다음달 10일까지 접수…해양심층수로 절여
등록날짜 [ 2021년02월22일 13시54분 ]

고성군이 해양심층수 절임배추 ‘통일배추’의 홍보를 위해 BI(Brand Identity)·박스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내 업체 중 디자인·인쇄·광고 업종으로 사업자등록이 돼 있으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업체는 BI 디자인과 박스 디자인을 2세트 이내로 제출할 수 있다. 참여 희망 업체는 다음달 10일 오후 6시까지 고성군 담당자 이메일(kjsky01@korea.kr)로 응모해야 한다, 
당선작은 고성군 직원들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부군수와 기획감사실장 등 부서장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우수 작품 1세트를 선정한다. 심사 결과 동점일 경우 지역업체, 접수순으로 당선작을 선정한다. 
당선작은 4월 중 고성군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당선자에게 개별 통보하며, 500만원의 구매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작품 수준과 참여 작품 수에 따라 당선작이 없을 수도 있으며 2차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해 당선작품의 저작 재산권 전체는 고성군이 가지게 된다.
‘통일배추’는 고성군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를 이용해 관내에서 생산한 절임배추로, 군은 최근 통일배추의 홍보와 브랜드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작년에 해양심층수 절임배추 특화품목 개발 교육과 통일배추 김장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작년에 실시한 해양심층수 절임배추 유산균 수 심층 실험을 바탕으로 절임배추의 품질기준 체계화를 추진하고 있다. 작년 가을부터는 죽왕면 오호리 해양심층수 특화 산업단지에서 통일배추 제조시설을 가동하기 시작했다. 향후 통일배추 브랜드 디자인 당선작이 선정되면 통일배추 홍보에 한층 역점을 둘 방침이다. 
이광호 기자 campin@hanmail.net


고성군 오호리 해양심층수 특화 산업단지의 ‘통일배추 제조시설’에서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통일배추’를 생산하는 모습.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광호 (campin@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코카콜라가 ‘양양 낙산사·죽도해변’ 홍보 (2021-02-22 13:53:46)
동서고속철 속초 구간 (반)지하...
‘2019 고성 산불백서’ 발간·...
거리두기 하향…고성군 주요 관...
운전면허 반납 고령운전자 보상...
제56회 강원도민체전 성공 개최 ...
속초주민 10명 중 2명 코로나19 ...
1
정통 다크초콜릿 전문점 ‘보나테라’ 재개장
작년 연말 문을 연 이후 올해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운영을 ...
2
권영호 22사단장 취임식 열려
3
“속초해변 해상케이블카사업 중단해야”
4
설 앞두고 내년 지방선거 출마자 짚어보니...
5
영랑~장사 해안도로 ‘커피 거리’로 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