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기획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1년 설악권 주민새해 소망
등록날짜 [ 2021년01월04일 14시35분 ]
▲속초시소상공인연합회장 이철(53)
“소상공인들 웃으며 장사할 수 있길”
“우리 소상공인들은 지금 절대 절명의 위기의 순간을 맞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19가 조기 종식돼 소상공인들이 웃으며 장사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합니다. 또한 언택트 시대를 맞아 소상공인들이 비대면 영업방식에 빨리 적응하길 바라고 가족 모두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양양예총 사무국 사무과장 임미영(37)
“문화예술 활성화‧복지증진 기원”
“새해는 양양군의 문화예술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면서 활성화되기를 소망합니다. 특히, 새로운 사업들이 더 많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문화예술인들과 직원들의 복지증진도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아이들과 함께 마스크 없는 세상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보면서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한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고성군보건소 진영주 주무관(31)
“코로나 극복 앞당겨 운동 실컷 하고 싶어요”
“코로나 전의 일상으로 완벽하게 돌아가긴 쉽지 않겠지만 적어도 전 국민이 일상을 어느 정도 회복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보건 담당 공무원으로서 주민들이 외부 활동 자제 등 기본적인 생활 수칙을 지켜주신다면 코로나 극복 시기가 좀 더 앞당겨질 것 같네요. 코로나 때문에 집이랑 보건소만 다니고 있는데 하고픈 운동 실컷 하고 싶습니다.”


▲속초사자놀이보존회 회장 김성하(53)
“새해에는 경사스러운 일만 가득했으면”
“코로나19로 힘든 한해를 보내신 속초시민들이 신축년 새해에는 저희 속초사자놀이를 통해 모든 액을 떨쳐버리고 경사스러운 일들만 가득 맞이하시길 속초사자가 기원하며 더 많은 공연으로 속초시민과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성군 토성면 학야1리 이장 강대헌(65)
“서로 즐겁게 어울려 이야기 나눌 수 있길”
“전 국민이 바라는 것이겠지만 마을 주민들이 코로나를 극복하고 아무 탈 없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길 바랍니다. 요즘 사회가 차단돼 있는데 노인들이 빨리 일상으로 돌아와 서로 즐겁게 어울려 이야기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토성면 이장단협의회장으로서 우리 토성면의 발전도 기원합니다.”


▲속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이은주(52)
“사회복지인들 쉼과 감성 있는 한해 되길”
“새해에는 시민 모두가 지난 한해 힘들고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받고 보상받을 수 있길 바라며, 복지라는 이름으로 애 쓰시는 모든 분들이 자신도 돌보는 쉼과 감성 있는 삶을 살길 소망합니다. 더불어 감성 충만한 감성복지 속초가 되길 바라고 가족 모두 건강하게 본인 역할에 충실 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양양군체육회 총무운영팀 주무관 김진(31)
“올해 강원도민체육대회 성공개최 염원”
“새해는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돼 지역주민들이 마음 편하게 생활체육을 즐기고, 엘리트 선수들은 경기력 향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릴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해요. 특히, 올해로 연기한 강원도민체육대회와 장애인체육대회가 차질 없이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개인적으로는 두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고성군 현내면 자영업 이정훈(40)
“아이들 잘 자라고 가족 건강하길 바라”
“코로나가 어서 극복되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받은 타격이 너무 큽니다. 매출이 이전에 비해 확연히 줄었고 세금 부담도 너무 크게 느껴지네요. 이제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시대는 아닌 거 같아 그저 애들이 잘 자라고 가족들이 건강하길 바랄 뿐입니다.”


▲속초수협 총무과장 전인순(42)
“어촌 마을 다시 활기 찾길”
“지난해는 코로나19로 모든 분야가 힘들었지만 어촌 또한 관광객 감소에 따른 어가 하락으로 매우 힘든 한 해를 보내야 했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에서 벗어나 어촌 마을이 다시 활기를 찾았으면 합니다. 새해에는 가족 모두가 건강한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양양군자원봉사센터 전산담당 이은성(28)
“코로나19로 위축된 자원봉사 활기 되찾길”
“올해는 코로나19가 조속히 안정화돼 그동안 위축됐던 자원봉사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원합니다. 새해는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참여해주실 것이라 믿으며, 체계적인 지원으로 힘을 보탤 계획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딩과 웹진, 뉴스레터 등 컴퓨터 활용능력을 더 배워 자원봉사시스템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겁니다.”


▲속초시 새내기 공무원 윤장영(29)
“예전처럼 일상생활을 즐겼으면…”
“새해에는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돼 저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벗고 예전처럼 일상생활을 즐겼으면 합니다. 또 이제 막 시작한 공직생활에 잘 적응해서 재미있는 직장생활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설악신문(www.sorak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설악신문 (soraknews@soraknews.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2021년 신축년 설악권 주요사업 / 속초시 (2021-01-04 15:15:00)
설악신문사·속초연탄은행 공동 캠페인 -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을 보냅시다 (2021-01-04 14:20:00)
양양 남대천에 황포돛대 띄운다
설악권도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
동서고속철 (반)지하화 의견 수...
산불 피해주민, 행안부 구상권 ...
원격수업 미집행 급식비, 학생들...
교동지하차도~고성경계 도로조명...
1
지금 양양은 겨울숭어 잡이로 장관
최근 양양 남대천과 물치천 등 주요 하천과 해변에서 강태공들의...
2
동서고속철 속초 구간 (반)지하화 공론화…...
3
‘속초디오션자이’ 전용 84㎡…속초 첫 6...
4
자연과 더불어 재밌고 신나는 ‘동화 속 작...
5
고성군 최초이자 유일한 대규모 호두농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