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역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성군 10개년 관광종합계획 밑그림 나왔다
용역 최종보고회 열려…8개 관광권역 제시 / ‘자연 속 고성에서 천만인 즐기기’ 비전 / 관광여건 분석…권역별 세부사업 마련
등록날짜 [ 2020년02월10일 20시25분 ]
고성군이 지난달 31일 문영준 부군수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회의실에서 개최한 ‘고성군 관광종합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8개 권역별 관광거점과 중장기 관광개발 계획이 제시됐다.
용역은 고성군의 10개년(2020~2029년) 관광종합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올 1월까지 9개월간 진행됐다.
용역사는 이날 용역보고회에서 고성 관광 여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연차별 사업계획에 대한 거시적인 전망을 내놨다. 고성관광환경의 종합평가에서는 고성군의 대표 먹거리 취약에 따른 관광 상품 개발 필요성, 관광지 도로 정비, 체류 관광객 수용을 위한 하수종말 처리 용량 개선 등이 지적됐다. 또 ‘자연 속 고성에서 천만인이 즐기기’ 비전 아래 생태보전지역 이미지 구축, 계절성 극복, 지역 간 연계 관광 활성화 등에 관한 다양한 과제가 제안됐다. 
용역 결과, 8개 권역별 관광거점으로 △통일전망대 거점 DMZ권역 △송지호 거점 송지호권역 △알프스스키장 거점 알프스권역 △전통시장 거점 도심권역 △화진포 거점 화진포권역 △청간정 거점 청간정권역 △울산바위 거점 울산바위권역 △건봉사 거점 백두대간권역이 제시됐다.
권역별 주요세부사업으로 DMZ권역은 △명파 스마트 빌리지 조성 △대진리~명파리 구간 스카이바이크 설치가 제시됐다. 이 중 명파 스마트 빌리지는 명파리에 평화정주타운 및 생활공동체를 구축하고 스마트 평화관광 사업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남북 공동 스마트 교류 시장을 조성하려는 계획이다.
화진포 권역은 △산학리 숲체험 조성 △죽정리 수생식물원 조성 △화진포 포레스트(Forest) 파크 조성 △화진포 석호탐방센터 조성사업이 제시됐다. 화진포 포레스트(Forest) 파크는 화진포 둘레길 및 호수 주변을 공원화하는 사업으로, 호수주변에 화훼단지와 조명거리를 만들고 3D빔으로 영상을 상영하는 시설을 갖추게 된다.
도심권역은 △송정리 마을 활성화 △동호리 해양스포츠체험센터 조성 △거진·간성읍 도시경관 개선사업이 제시됐다. 동호리 해양스포츠체험센터 조성사업은 실내서핑장, 스킨스쿠버풀 등을 갖춘 센터를 건립하고 숙박시설과 상업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송지호권역은 △관동별곡 8백리길 경관조성사업 △가진리 꽃길 조성 △바다낚시공원 조성 △방어축제 등이 제시됐다. 방어축제는 수온상승으로 방어의 주산지가 된 고성에서 축제를 개최하고 연계사업을 벌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려는 사업이다.
청간정권역은 △해변경관 조성 △고성 푸드페스티벌이 제시됐으며, 울산바위 권역은 걷기관광 활성화에 중점을 뒀다. 
알프스권역은 장신리 유원지 4계절 활성화가 중심과제이다. 기존 장신리 유원지의 시설을 개선하고 마을주민과 연계한 농촌체험활동단지를 만들고 승마체험장을 조성하는 계획이다.
백두대간권역에서는 주요사업으로 △이색숙소체험 △건봉사 향로전시관 운영 △향로봉 일대 국가대표 전지훈련장 조성이 제시됐다. 이색숙소체험 개발 사업은 폐교나 폐가를 활용한 이색 숙소를 제공하고 고성에서 한 달 살며 서핑마스터하기 같은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광호 기자 campin@hanmail.net
고성군 관광종합계획 8개 권역.
이광호 (campin@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성군민 “레저스포츠 관광도시 지향하자” (2020-02-10 20:25:00)
플라이강원 12일 필리핀 노선 취항 (2020-02-03 17:50:00)
피서철인데… 동명항 난전상가 ...
양양 여름송이 ‘풍작’…하루 3...
속초 30대 부부 코로나19 확진
고성군, 북측 도시와 협력사업 ...
속초시 3회 추경 5,277억 원안의...
‘고성형 뉴딜사업’으로 지역경...
1
피서철인데… 동명항 난전상가 왜 영업 안 하나
속초지역의 대표적인 먹거리장소인 동명항 오징어 난전상가가 10...
2
양양 여름송이 ‘풍작’…하루 30kg씩 채취...
3
김택수 탁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이끄는 미...
4
속초 청년몰 2층 ‘스타리안’ 개장
5
속초출신 국가대표 장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