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기획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0년 도의원 신년사
등록날짜 [ 2020년01월13일 10시50분 ]
주대하 도의원(속초)
“시민들 얼굴에 웃음꽃 피도록”

지난해는 4월 발생한 산불로 인해 많은 재산피해와 이재민이 발생하고, 추위 속에 이재민들께서 힘들어 하시는 가운데서도 극복을 위한 노력을 다하시는 모습에 가슴이 저려왔습니다. 새해에는 이재민들과 어려운 환경 속에 놓인 모든 분들에게 보다 희망찬 소식이 들려오기를 간곡히 기원합니다. 지난해 저는 국방개혁 2.0에 따른 접경(평화)지역 피해보전 대책과 관련해 속초시의 평화지역 포함, 산불피해중소상공인지원 조례, 인접지역 주민 미시령터널 무료화 추진, 속초의료원 지원 확대, 복지 사각지대 어려운 이웃 보살핌, 어르신 공경 문화 정착, 자연과 어우러진 지역 관광문화 정착, 건강한 삶을 위한 체육 지원 등을 주문하며 도의원으로서 나름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 제7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시민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새해에도 강원도와 우리 속초시가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특히 전국 제일의 관광도시를 꿈꾸는 속초시가 무분별한 개발이 아니라 자연과 문화관광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도시, 생명 존중 의료 도시, 교육 환경 좋은 인재 육성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시민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준섭 도의원(속초)
“남부권 중학교 이전·동서고속철 추진 최선”

지난해 4월4일 발생한 초대형 산불의 아픔이 아물기도 전에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그 아픔을 치유하고 이재민과 소상공인들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보상을 비롯한 모든 일이 잘 마무리되길 바랍니다.
시민의 선택을 받아 도의회에서 활동한 지 1년 7개월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초선의원으로서 나름 최선을 다해 시민과 도민들을 대변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부족한 점이 더 많았습니다. 특히 교육위원으로서 강원도 교육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나 아직도 할 일이 많고 갈 길이 먼 것이 사실입니다. 남부권 중학교 이전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나 마무리까지 꼼꼼하게 챙겨야 할 것이 많고, 국방개혁 문제로 접경지역 아이들 교육이 위협받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아이들의 기초학력을 높일 수 있는 정책 방안에 대해서도 점검하고, 무상교복을 비롯한 무상교육도 잘 안착되도록 의회차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강원도의회 동서고속화철도 특위위원장으로서 고속철도도 ‘국립공원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올해는 반드시 사업이 시작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과제가 있습니다. 이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속초시민 모두 건강하시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길 빕니다.

박효동 도의원(고성)
“낮은 자세로 경청하고 소통하며 의정활동”

경자년 새해에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넘치길 기원합니다.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강원도의회는 300만 강원도민의 민생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는 동해안 대형산불, 남북관계 경색 등 매우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모두 하나 되어 ‘새로운 도약 미래의 땅 고성’ 건설을 위해 많은 일을 해낸 알찬 한 해였습니다. 올해에도 금강산관광 정상화와 동해선 철도와 도로 연결, 동해관광공동특구 조성 등의 정부정책에 발맞춰 도의회에서도 급변하는 남북정세에 인내를 갖고 준비하여 세계 유일의 분단 군인 고성이 한반도의 핵심 경제권으로 거듭나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 성공 개최 지원을 통해 신성장 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 투자유치로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겠습니다. 또한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 농업예산 대폭 확대, 바다목장화 사업을 통한 수산자원의 보존과 해양관광 활성화, 소상공인·민박 시설 현대화 사업 등으로 주민 소득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풍요와 희망, 기회의 상징인 흰 쥐의 해를 맞아 항상 낮은 자세로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며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열심히 펼쳐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정중 도의원(양양)
“발로 뛰는 현장 의정활동 펼칠 터”

새해는 양양군과 강원도의 각종 현안사업의 연계 활성화를 통해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플라이강원의 본격 취항에 발맞춰 권역별 관광활성화 정책이 직결돼 지역경제가 다시 부양되도록 세세하게 살피는 동시에 효과를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또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후 각종 경기지표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만큼, 체험마을 활성화를 비롯한 실질적인 주민소득 창출을 위한 아이템 발굴과 정책지원에 힘을 쏟겠습니다.
우리군과 강원도의 핵심사업인 오색케이블카 설치사업은 다시 제대로 추진되도록 강원도와의 협력체제 강화를 기반으로 중앙부처에 강력하게 요청하겠습니다. 우리군의 미래를 좌우할 구 낙산도립공원구역 해제에 따른 중장기 청사진은 그 어느 때보다 실효성 높게 마련해 권역별 관광활성화와 연계되도록 실질적인 추진을 뒷받침하겠습니다.
저는 올해 무엇보다 군민화합을 바탕으로 한 지역발전만이 지속 가능한 양양군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설악신문 (soraknews@soraknews.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2020년 새해 국회의원·시장·군수·의회의장 신년사 (2020-01-06 13:35:53)
산불 피해보상 놓고 피해주민들 ...
신임 조동현 NH농협 양양군지부...
2020년 시·군번영회장 신년사
‘소상공인지원 속초센터’ 유치...
양양 농·특산물 판매액 꾸준히 ...
강원마트, 시·군 온라인쇼핑몰...
1
무소속 2명·국가혁명배당금당 예비후보 등록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4+1 협의체’를 구성해 패스...
2
속초시 간부공무원 인사발령
3
속초 부시장 이창우-고성 부군수 문영준
4
정성수 아사모 회장 ‘시민상’ 수상
5
더불어민주당 새해벽두 공천열기 달아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