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여성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치매 관리 자격과정 공부해요”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복지대학 진행
등록날짜 [ 2019년11월11일 13시25분 ]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치매 관리 자격과정이 지난달 초부터 속초시사회복지회관에서 진행 중이다.
제8기 지역사회복지대학의 과정으로 마련된 강좌는 한국치매예방자격교육연구원 이화진 원장이 강의를 맡고 있으며 다음달 초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금까지 치매의 원인, 증상, 치료와 관리 등을 다뤘고 향후 치매 환자의 운동, 인지놀이 활용에 대해 공부하며 보건소·의료원 파견 교육이 진행된다. 이 과정을 마친 수료자는 ㈜한국심리상담협회가 발급하는 민간자격인 인지행동심리상담사 1급 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얻게 된다.
기존에 지역민이 이 교육과정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타지로 가야 했는데 이번에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는 이런 불편을 덜기 위해 해당 과정을 속초에서 열게 됐다. 이번 교육 수료자는 자격시험도 속초에서 보게 된다. 원래 이 과정은 교육 참여자 40명을 모집할 예정이었으나 신청자가 폭주해 강의실 최대 수용 인원인 55명으로 증원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김정한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조만간 치매 환자 100만 명 시대가 올 것이다. 치매는 환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큰 부담이다. 치매는 더 이상 노인 세대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풀어가야 할 문제이기에 이번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며 치매 예방과 지역사회복지대학에 관한 큰 관심을 요청했다.
 2012년 가을에 처음 시작한 속초시사회복지협의회의 지역사회복지대학은 그간 노인심리상담사, 복지경영관리사, 위기전문상담사 등의 자격과정을 개설해 운영한 바 있다. 치매 관리 관련 강좌는 2017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이다.    이광호 객원기자 campin@hanmail.net
지난달 2일 열린 제8기 지역사회복지대학 오리엔테이션.
이광호 (campin@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월드푸드챔피언십 경동대생 전원 수상 (2019-11-11 13:35:00)
㈜설악신문·속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신문보도국’ (2019-11-11 13:25:00)
속초중 남부권 이전하면 학교부...
금강산 관광·개성공단 재개 시...
광역 해양관광복합지구 조성사업...
속초시 4회 추경 5,143억 편성
양양군 관광 홈페이지 전면 새 ...
방범·교통·재난 CCTV 통합 관...
1
김종철 속초경찰서장 취임
김종철(사진) 강원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이 지난 11일 제52...
2
고성 신평에 한옥리조트·현대식호텔 건립
3
행복강연가 김영심씨 복지부장관상 수상
4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
5
개항 110년 대포항 역사기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