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기획특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여름 양양은 특별하다…낮엔 해변에서 밤엔 야시장에서”
해변 피서에 먹거리·즐거운 쇼핑까지 / 맛있는 야시장·토요시장·비치마켓 열려
등록날짜 [ 2019년07월29일 15시25분 ]

올여름 양양지역은 해변의 피서와 함께 야시장과 전통시장의 먹거리에 더해 비치마켓의 즐거운 쇼핑까지 다채로운 테마로 풍성함을 전한다.

양양 맛있는 야시장
올 여름에 5차례 열리는 ‘양양 맛있는 야시장’이 이달 말부터 시작해 여름밤을 시원하고 달달하게 만들어주고 그 여세를 몰아 단풍철인 9월에도 펼쳐진다.
양양 웰컴센터 앞 제방도로에서 열리는 ‘양양 맛있는 야시장’은 양양에서만 맛보는 맛있는 표고 닭강정, 설악 샌드위치, 양양 떡갈비와 더불어 키조개 버터구이, 불게 강정, 소시지 구이, 치즈 구이 등 푸짐한 즉석 먹거리가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또 신선한 로컬농산물, 아동복, 액세서리, 가죽공방, 문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비눗방울 퍼포먼스, ‘버블아트쇼’도 진행돼 즐거움을 선사한다. 야시장은 이달 25·26일에 이어 오는 8월 1·2일, 7·8일, 9월 20·21일 열린다. 
토요일은 전통시장에서
매주 토요일에는 양양 전통시장에 가면 구수한 고향의 정을 만날 수 있다. 요즘 농촌에서는 신선한 채소는 물론이고 서면 용천리 등에서 재배한 복숭아와 자두가 제철이어서 시장 안에 들어서면 달달한 과일향이 코끝을 자극한다.
복숭아를 한 보따리 사면 덤으로 2~3개를 얹혀주는 인심에 역시 전통시장에 온 기분이 든다. 옥수수, 감자, 호박 등 채소들이 싱싱하고 푸짐해 고향의 맛을 즐기려는 피서객들이 한 보따리씩 사 들고 가는 모습도 보기 좋다. 오는 10월까지 토요일 오전에는 양양전통시장에서 잃었던 입맛도 되살리는 구수한 먹거리 장터를 만날 수 있다.

이국적 비치마켓 매력만점
매월 둘째 주말에 이틀간 비치마켓이 펼쳐지는 강현 후진항은 인파로 넘친다. 아담한 소규모 항포구와 활어회센터가 있고, 바로 옆 설악해변에는 서핑을 즐기는 서퍼들로 북적댄다.
해변에서 놀다가 비치마켓에서 체험과 쇼핑을 즐기고, 바다를 보며 시원한 커피 한 잔, 그리고 회센터에서 싱싱한 회를 즐길 수 있으니 여름철 이만한 곳이 없다.
“양양과 속초지역으로 자주 여행을 오는데,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후에는 양양으로 오는 길이 편리하고 가까워졌어요. 비치마켓은 지난달에 처음 왔는데, 아이들이 체험도 하고 이색적이어서 재밌고 좋더라구요. 이번에는 피서삼아 1박 2일로 와서 해변에서 즐기고 비치마켓에 또 왔지요.” 지난달에 이어 이 달에도 비치마켓을 찾은 한 가족은 후진항엔 볼거리와 체험거리, 즐길거리가 있어서 좋다고 한다.
비치마켓은 물건을 사고파는 마켓이지만 체험장과 요소요소에 쉬며 즐길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를 갖춰 체험과 휴식 공간으로도 인기가 많다.
지난 2017년 11월부터 문을 연 ‘비치마켓@양양 꿈꾸는 바다’는 바닷가에서 즐기는 마켓이라는 색다른 요소가 매력적으로, 외지뿐 아니라 지역 셀러들도 열심히 참여하고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의 방문도 이어지면서 양양의 특화 콘텐츠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 올여름 양양을 찾으면 가성비 높은 힐링을 덤으로 얻어갈 수 있다.
김주현 기자 joo69523@hanmail.net
피서철 다채로운 테마로 인기를 더하는 비치마켓.
양양의 여름밤을 풍성하게 하는 야시장.
토요시장이 고향의 정을 덤으로 선사한다.
 

김주현 (joo69523@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성군 최초이자 유일한 대규모 호두농장…첫 수확의 설렘 (2019-08-12 15:04:58)
흙·물·불·바람 그리고 인간의 혼이 담긴 작은 우주 (2019-07-29 15:01:54)
속초의 택시운전사 황상기의 살...
이만식 경동대 학장, 세종문화예...
행복강연가 김영심씨 복지부장관...
양양 현남면 주민자치센터 라인...
나또시장 수익금으로 이웃사랑
속초시재향군인회 안보세미나 개...
1
김종철 속초경찰서장 취임
김종철(사진) 강원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이 지난 11일 제52...
2
고성 신평에 한옥리조트·현대식호텔 건립
3
행복강연가 김영심씨 복지부장관상 수상
4
개항 110년 대포항 역사기록 정리
5
“속초 역세권에 컨벤션센터·주거단지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