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인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품질 안전 농식품 공급 최선”
양양출신 노수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등록날짜 [ 2019년05월13일 14시21분 ]
“항상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고향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양양군은 물론 설악권 주민들이 생산한 고품질 농산물이 관광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양양출신의 노수현(사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이 지난달 15일 임명돼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그는 “지난 4월 산불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성과 속초지역의 농업인들이 하루속히 일상에 복귀해 영농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노 원장은 산불피해지의 경기활성화를 위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일부 행사를 속초와 고성 등지에서 개최하도록 하고 있다.
양양읍 구교리가 고향인 노수현 원장은 양양초교와 양양중(26회), 강릉고, 서울대 농대 축산학과를 졸업하고 기술고시에 합격, 농림부 축산정책과장과 국립식물검역원 영남지원장 등을 역임했다.
노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국민 여러분께 고품질 안전농식품을 공급하고,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농장부터 식탁에 이르기까지 예방적 안전관리(GAP)제도를 정착시키고, 친환경농축산물인증, 전통식품인증 등 다양한 국가 농식품 인증관리와 원산지표시관리, 농산물검사 등을 통해 고품질의 농식품이 공급되도록 할 계획이다.                   김주현 기자

김주현 (joo69523@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베테랑 스쿠버다이버 김규영의 살아온 이야기<9> – 구조활동의 어려움 (2019-05-13 14:23:08)
“어린이날 모교 후배사랑 30년” (2019-05-13 14:20:48)
동해안 최초 야간개장 속초해수...
플라이강원 항공기 도입 순조
산불 산림피해주민 적극 지원 요...
양양군 가축전염병 거점 소독시...
민간단체 보조사업 성과평가 시...
고성군 7개소에 민방위 경보시설...
1
송지호해수욕장 오징어·방어 맨손잡기축제
고성 송지호해수욕장에서 지난 18일 오후2시 오징어·방어...
2
2019 낙산비치페스티벌 여름해변 달군다
3
중국 훈춘시 소학교 학생들 홈스테이
4
신임 이진성 8군단장 취임
5
“아파트 앞 대형건축물 공사장 소음·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