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고성 DMZ 500km 평화인간띠잇기
고성속초양양본부 출범 / “평화주체 국민임을 선포”
등록날짜 [ 2019년04월15일 15시08분 ]
오는 27일 오후 2시 27분, 강화도에서 고성까지 DMZ 500km를 전국의 시민들이 평화의 손으로 맞잡아 잇는다.
50만명의 참여를 목표로 지난 1월 7일 ‘DMZ평화인간띠잇기운동본부’가 결성됐고, 3월 16일 강원운동본부에 이어 지난 10일 고성속초양양본부도 출범했다.
이날 오전 11시 고성군 통일전망대에서 27개 종교·시민사회·노동단체, 정당 등이 참여한 DMZ평화인간띠잇기운동고성속초양양본부가 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은 장석근 고성속초양양운동본부 상임대표의 인사말에 이어, 설악시낭송회풀니음 이진여씨의 시낭송, 한경호 강원운동본부 대표 축사, 붓글씨전문예술인 한창환 씨의 글퍼포먼스, 선언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고성속초양양본부는 선언문에서 “DMZ 평화 손잡기 운동은 강대국의 호의에 기대지 않고 분단국가 평화주체는 우리 국민임을 선포하고 이를 세계만방에 알리는 평화의 몸짓이다”고 밝혔다.
또 “남북이 군사적으로 대치하는 상황에서 접경지역 속초고성양양은 분단으로 인한 아픈 상처를 치유하고, 분단체제로 불안했던 지역민의 삶을 평화로운 삶으로 바꿔야할 시대적 소명을 안고 있다”며 “분단의 고통을 안고 가슴 아프게 살아왔던 접경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고성속초양양본부 참여단체
고성군불교연합회, 고성군기독교연합회, 원불교간성교당, 민주평통고성군협의회, 고성민주동우회, 고성진보협의회, 속초시기독교연합회, 원불교속초교당, 민주평통속초시협의회, 속초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속초YWCA, 속초YMCA, (사)속초여성인권센터, 민주노총속초지역지부, 전교조속초고성양양초등지회, 전교조속초고성양양중등지회, 전국보건노조속초의료원지부, 전국민주연합노조속초시지부, 속초시민노동단체연대, 속초의정지기단, 미래양양시민연대, 원불교양양교당, 속초고성양양환경운동연합, 민주당속초고성양양위원회, 정의당속초고성양양위원회, 강원한겨례두레상조협동조합, (사)강원민예총속초지부 
장재환 기자  semin2748@naver.com
DMZ평화인간띠잇기운동고성속초양양본부가 지난 10일 오전 고성군 통일전망대에서 발대식을 열었다.
장재환 (semin2748@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충북사회복지사 워크숍 속초서 열려 (2019-04-15 15:15:22)
속초 청초호유원지에 형형색색 튤립 만개 (2019-04-15 15:03:11)
속초중 남부권 이전하면 학교부...
금강산 관광·개성공단 재개 시...
광역 해양관광복합지구 조성사업...
속초시 4회 추경 5,143억 편성
양양군 관광 홈페이지 전면 새 ...
방범·교통·재난 CCTV 통합 관...
1
김종철 속초경찰서장 취임
김종철(사진) 강원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이 지난 11일 제52...
2
고성 신평에 한옥리조트·현대식호텔 건립
3
행복강연가 김영심씨 복지부장관상 수상
4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
5
개항 110년 대포항 역사기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