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여성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학생들에게 크리스마스 책 선물
적성찾기 영북지회, ‘달콤한 책 한 조각 나누기’ 행사 / 학생들 서점 방문해 직접 골라…222명 참여 성황
등록날짜 [ 2018년12월31일 11시10분 ]
(사)한국적성찾기 국민실천본부 강원영북지회(대표 전형배, 이하 적성찾기 영북지회)는 지난 25일 동아서점에서 속초·고성·양양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이 직접 골라온 책을 선물하는 ‘달콤한 책 한 조각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자신이 보고 싶은 책이면 장르와 가격에 상관없이 서점을 방문한 학생들에게 무료로 책 1권씩을 선물하는 행사였다.
적성찾기 영북지회가 처음 시도한 이번 행사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됐으며,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200명이 넘는 중학생과 학부모, 학교관계자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모두 215권(300만원)의 책이 나갔다.
전형배 대표는 “요즘 아이들에겐 서점에서 책을 고르며 친구나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게 다소 낯설고 지루했을지도 모르지만, 아이들이 향후 책과 친해질 수 있고, 그 때 읽은 책 한권이 인생의 항로를 바꾸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는 희망으로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첫 행사였던 만큼 부족했던 부분도 있지만, 앞으로 한 서점에 국한하지 않고 지역에서 문화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다른 서점에서도 행사를 계속 이어갈 생각”이라고 했다. 적성찾기 영북지회는 운영위원들의 회비와 자문위원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순수 민간단체이다. 지난 2015년 창립해 지역의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적성찾기 관련행사를 4년째 운영하고 있다. 매년 ‘적성찾기 스타T 대회’, ‘배우의꿈 프로젝트’, ‘예술의전당 미술기획전 관람’, ‘고척돔 야구장 프로야구 경기 관람’, ‘강릉, 춘천 등 이웃도시 문화탐방’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장재환 기자 semin2748@naver.com
적성찾기 영북지회의 ‘달콤한 책 한 조각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동아서점에서 책을 고르고 있다.
장재환 (semin2748@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고성교육도서관 겨울방학 수강생 모집 (2018-12-31 11:15:00)
속초시립도서관 겨울방학 독서 프로그램 운영 (2018-12-31 11:05:00)
속초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안 처...
양양산불 원인 미궁에 빠지나
고성군 2022년까지 일자리 2만개...
고성군 슬레이트 처리 최대 336...
고성군 조직개편안 군의회 상정 ...
양양군, 올해 주요 건설공사 조...
1
“생활아트로 건강한 지역공동체 만들어요”
양양 현북면에서 생활아트 전문강사로 활동하는 윤다영(45, 사진...
2
고성군 인사발령 현황
3
사는 이야기 / ‘속살’의 희망 예찬
4
예술가의 작업실<9> – 서양화...
5
제1회 속초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