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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관절과 뼈건강을 지키는 방법 2022-09-02 09:5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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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457     추천:99

관절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엠에스엠은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관절이나 뼈가 약하신 분들이 드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엠에스엠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500mg입니다. 동진제약의 호관원은 주성분이 엠에스엠으로, 해조칼슘과 젖산칼슘이 추가로 함유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은 한달분 약 30만원대 중반으로, 부모님 선물용으로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관절 건강은 꼭 지켜야 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골밀도를 높이기 위해서 칼슘을 잘 섭취하시고,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나이가 들수록 칼슘의 섭취가 부족하면 뼈의 칼슘을 빼내서 사용을 합니다. 따라서 하루 칼슘 권장량인 6~800mg을 꼭 섭취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우유 한잔 200ml에는 약 20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품으로 섭취가 부족하면 칼슘영양제로 보충하시면 편리합니다. 종합비타민제에도 칼슘이 일정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비타민D도 같이 드시면 좋은게 칼슘의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칭을 평소에 자주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면서 관절건강을 잘 지켜야겠습니다. 체지방이 늘어날 경우 관절이나 뼈에 더 큰 하중이 가해져서 좋지 않습니다. 적정한 체지방 관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등산이나 달리기 같은 중력을 거스르는 방향으로의 운동이 뼈에 건강한 자극을 줘서 골밀도 향상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칼슘을 잘 섭취하고 운동을 하시는게 필수 조건입니다. 이제 수명이 점점 더늘고 웰빙시대입니다. 관절 건강, 뼈건강은 평생가기 때문에, 40대 50대 이후부터는 각별히 신경을 쓰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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