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방자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규모 농업인도 농기계 임대 가능하게”
고성군 ‘생활 속 규제’ 공모전…원준집 씨 최우수
등록날짜 [ 2018년10월08일 16시08분 ]
고성군이 실시한 ‘2018년 생활 속 규제 군민 공모전’에서 군농업기술센터 원준집(사진) 농촌지도사가 제안한 ‘소형 임대농기계 임대 기준 완화’가 최우수 안으로 선정됐다.
군은 지난 2월부터 7월까지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경제·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에 대한 개선방안을 공모, 지난 2일 우수 안건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
원준집 지도사는 “현재 농업기술센터가 실시하고 있는 임대농기계 임대는 농지원부(농지 1,000㎡ 이상 또는 비닐하우스·고정식 온실·버섯 재배사가 330㎡ 이상인 경작지)가 있는 농업인에 한해 가능하다. 이에 농지원부가 없는 소규모 농업인은 관에서 제공하는 농기계 임대혜택을 볼 수 없어 순수 노동력만으로 경작하거나 농사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이번 안건을 제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원 지도사는  “이번 제안이 정책에 반영돼 소규모 농지를 재배하는 농업인들도 고성군민이면 누구나 소형 농기계의 임대가 가능하도록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창이 고향인 원준집 농촌지도사는 2016년부터 군농업기술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다.
한편, 이번 생활 속 규제 군민 공모전에서 고성군청의 차영근 씨와 정희 씨의 ‘군사시설보호구역 제한보호구역 선(線) 현실에 맞게 조정’과 ‘구인·구직 신청 전화 상담을 통한 간소화로 규제 허용’이 각각 우수 안건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 기업 애로사항 및 투자 활성화와 주민불편 개선에 대한 안건 7건이 장려상을 받았다.
우수 안건은 최우수(1명) 50만원, 우수(2명) 20만원, 장려(7명) 10만원 상당의 고성사랑상품권이 지급됐다.
우지현 기자 orrola@hanmail.net 

우지현 (orrola@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속초시 ‘남북교류협력TF팀’ 운영 (2018-10-08 16:46:54)
고성군 ‘평화지역 시설 현대화 사업’ 지원 (2018-10-08 16:05:56)
오색케이블카사업 잇단 승소로 ...
고성군에 전입하면 1인당 20만원...
김준섭 도의원, 동서고속철 비대...
주민들 스스로 ‘아름다운 마을 ...
양양군, 특색 있는 농어촌 마을...
노후경유차 폐차·매연 저감장치...
1
열정 가득한 한겨울 오전의 ‘줌바댄스’ 현장
오전 9시 반, 속초 중앙로 윤경숙줌바댄스학원. 수십 명의 사람...
2
바다 속 배 밑에 엉킨 폐그물 제거…“여자...
3
제1회 속초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
4
속초, 문화로 거닐다<167> / 간판이...
5
동해고속도 속초 진입도로 직선화 난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