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여성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 19 자기돌봄 프로젝트<4>
우정… 함께 또 같이 하고픈 욕구
등록날짜 [ 2020년07월27일 18시17분 ]

우정을 떠올리면 저는 과일가게가 생각납니다. 다양한 맛과 색깔, 그리고 향기, 다른 생김새… 그러면서 어우러지는 과일가게. 우정이라는 욕구를 떠올릴 때 눈과 입가에 환한 미소가 지어집니다. 숨이 편안하게 쉬어지고 온몸이 이완됩니다. 가슴은 따뜻해지고 손발에 온기가 느껴집니다. 제가 존경하는 선배도 떠오르고 인생의 벗으로 살아가는 후배도 떠오르고 남편도 떠오릅니다. 일을 통해서 긴 인연으로 이어가는 친구들도 떠오릅니다. 그 중에 제일 선명하게 떠오르는 건 역시 오랜 세월을 함께 한 친구들입니다. 끝도 없는 수다와 깔깔대는 웃음소리, 각자의 자리에서 성숙해가는 모습, 평소에 배려하던 모습들, 각자의 전문성으로 도움을 주고  받는 모습… 참 행복합니다.
요샌 친구들과 줌(ZOOM)을 통해서 함께 공부하고 나누고 아티스트웨이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에바 알머슨 전시회도 다녀왔습니다. 마스크 쓰고 사진도 찍고 광화문 어느 맛집에서 줄을 서며 맛있는 파스타를 먹고 카페에서 네일아트를 서로 붙여 주며 낄낄대며 웃었습니다. 마치 고등학생으로 다시 돌아간 듯했습니다. 그들과 함께 해야만 비로소 내가 완전한 내가 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 사람들입니다.  

<8월의 욕구단어 느껴보세요>
▲1주 자기신뢰 : “자기신뢰”라는 단어를 가슴에 품어보세요. 자기 자신을 신뢰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2주 발견 : 이 단어 자체에서 오는 느낌은 어떤 것인가요? 오늘 이 순간 발견한 무언가를 가볍게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3주 삶의 의미 : 여러분들의 삶은 어떤 의미를 지녔나요?, 삶의 의미는 생존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을 하시나요? ▲4주 자극 : 오늘 내 삶에서 자극이 충족되는 순간을 찾아볼까요? (미션)오늘 나에게 온 긍정적인 자극을 찾아보기   
배영란
속초YWCA 가정폭력상담소장  

  배영란 소장은 최근 친구들과 함께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열린 에바 알머슨 전시회를 다녀왔다.
 

설악신문 (soraknews@soraknews.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2020-07-27 18:21:50)
양양여성회관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2020-07-13 10:50:00)
피서철인데… 동명항 난전상가 ...
양양 여름송이 ‘풍작’…하루 3...
속초 30대 부부 코로나19 확진
고성군, 북측 도시와 협력사업 ...
속초시 3회 추경 5,277억 원안의...
‘고성형 뉴딜사업’으로 지역경...
1
피서철인데… 동명항 난전상가 왜 영업 안 하나
속초지역의 대표적인 먹거리장소인 동명항 오징어 난전상가가 10...
2
양양 여름송이 ‘풍작’…하루 30kg씩 채취...
3
김택수 탁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이끄는 미...
4
속초 청년몰 2층 ‘스타리안’ 개장
5
속초출신 국가대표 장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