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뉴스홈 > 지방자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벼 재배농가 건조료 지원근거 마련
속초시의회, 2차 정례회 개회 / 농업 지원 조례 개정안 의결 / 시의원들 4개 조례안 발의
등록날짜 [ 2019년12월02일 11시35분 ]
속초시의회(의장 최종현)가 지난달 28일 제2차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열어 ‘속초시 농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다양한 조례안을 발의해 의결했다.
최종현 시의장이 제안하고 신선익 시의원이 대표발의한 농업육성 및 지원 조례안 개정안은 벼 재배농가의 비용부담 경감 및 경제 안정을 위해 건조료 지원 내용을 새로 담았다. 이와 함께 유통물류비용 보전, 비료·농자재 등 가격안정, 고령농업인의 생활안정 등  지원 사업을 확대했다. 
앞서 지난 10월 15일 최 의장과 의원들은 농민단체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속초시 관내에 산물벼 건조시설이 없어 인근 지자체의 건조시설을 이용하고 있고 건조료도 지원되지 않아 벼 재배농가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는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시의회는 이날 신선익 의원이 대표발의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속초시협의회 지원 조례안’과 김명길 의원이 범죄예방을 위해 방범취약지에 안전조명시설과 보안등을 설치하는 내용으로 대표발의한 ‘속초시 안심귀갓길 조성에 관한 조례안’도 심의, 의결했다.
예산과 행정력의 낭비를 줄이기 위해 환경의 변화로 실익이 현저히 떨어지게 된 시책을 폐지하는 내용을 담은 ‘속초시 시책일몰제 운영 조례안’도 강정호 의원의 대표발의로 본회의를 통과했다.
한편 최종현 의장은 이날 2차 정례회 개회사에서 내년 예산안 심의와 관련해 “동료의원들께서는 우리시 재정현실을 감안해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되고,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한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재환 기자 semin2748@naver.com
장재환 (semin2748@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좋아요 0 싫어요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양양군 거점세척소독시설 준공 (2019-12-09 17:01:39)
양양읍 350세대 이달부터 도시가스 공급 (2019-12-02 11:25:00)
속초중 남부권 이전하면 학교부...
금강산 관광·개성공단 재개 시...
광역 해양관광복합지구 조성사업...
속초시 4회 추경 5,143억 편성
양양군 관광 홈페이지 전면 새 ...
방범·교통·재난 CCTV 통합 관...
1
김종철 속초경찰서장 취임
김종철(사진) 강원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이 지난 11일 제52...
2
고성 신평에 한옥리조트·현대식호텔 건립
3
행복강연가 김영심씨 복지부장관상 수상
4
불편함 감수하면서도 ‘교복 착용 지지(57....
5
개항 110년 대포항 역사기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