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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양 농·특산물 작년 매출액 6억4천만원
양양몰 3억8천만원·오프라인 2억6천만원 기록
등록날짜 [ 2019년01월07일 11시30분 ]
 양양지역 농·특산물 업체들이 지난해 적극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6억4,000만원의 판매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양양군은 지난해 농·특산물 오프라인 판매행사를 통해 2억6천만원, 온라인 직거래장터인 양양몰에서 3억8,0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은 자매·우호도시 대상 농·특산물 판매를 비롯해 설과 추석맞이 대도시 직거래장터 및 판매장 운영, 대한민국 식품대전, 김장철 농수산물 직거래 행사 등 22건을 열어 2억6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 2011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온라인 판매망인 양양몰은 현재 91개 업체가 입점해 135개 품목의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엄격한 농가관리와 물품검수를 통해 고객신뢰도가 크게 높아지면서 지난해 3억8,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양양아로니아농원의 아로니아 가공식품이 인기품목으로 급부상하면서 3,600만원의 누적매출을 기록 중이며, 송림조산한과 5,400만원, 낙산배와 배즙제품 5,100만원, 블루베리 1,600만원, 생표고버섯연구회의 표고제품 2,000만원, 절임배추 76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군은 양양몰을 통한 농·특산물 판매실적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올해도 입점업체 및 고객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TV홈쇼핑과 바이럴마케팅 등 홍보 다양화를 통해 고객층을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주현 기자
양양농·특산물의 특화판매를 견인하고 있는 양양몰.
김주현 (joo69523@hanmail.net)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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